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변경
Project/Blog

티스토리 블로그 도메인 변경

급감한 방문자수

 

2월의 어느 날 블로그 방문자수가 갑자기 급감하는 현상이 있었다.

주간 3~4천 정도였다가 한순간에 130으로 추락해버린 것...

 

원인은 금방 찾아냈다.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입한 후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해서 사용하고 있었는데 유효기간(1년)이 지나 재결제를 하지 않아서 만료가 되어버린 것이다..

기존 주소로 작성했던 글들에 유입이 급격하게 줄어버리는 문제가 발생했다.

 

웹을 넘어 클라우드로. 가비아

그룹웨어부터 멀티클라우드까지 하나의 클라우드 허브

www.gabia.com

 

1년 전에는 할인 이벤트 덕에 joft.site 도메인 가격이 나름 저렴하였는데, 다시 재결제를 하려고 확인해보니 할인이 끝나서 정가(5만원 이상)로 결제를 해야하는 상황에 놓였다. 도메인 변경에 따른 문제점들을 찾아보며 연장을 할지 한참 고민하다가 해마다 계속 나가는 돈이라 장기적으로 봤을 때 좋지 못한 판단이라고 생각해서 그냥 훨씬 저렴한 도메인으로 교체하였다. (joft.kr) 만 원 정도 하는데 앞으로는 안 바꾸고 쭉 써야겠다...

 

시간이 약이라고 한다. 다행히 예전만큼은 아니지만 방문자수가 늘어나고 있어나는 추세이다. 방문자수에 일희일비해서는 안되겠지만서도... 그게 블로깅의 나름 큰 원동력이었음을 느끼게 되었다.

 

이러한 가슴 아픈 이슈와 최근 여러가지로 바빴던 이슈가 겹쳐 한동안 포스팅을 소홀히 했었는데 중간고사도 끝났으니 재개할 예정. 초심을 찾자..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