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임워크/라이브러리/컴포넌트/아키텍처/디자인패턴
Dev/용어

프레임워크/라이브러리/컴포넌트/아키텍처/디자인패턴

1. Framework vs Library

 

성격 재사용 가능한 하나 이상의 서브루틴(함수)들이 저장된 파일들의 모음 서로 관련이 있는 많은 수의 문제를 풀기 위한 추상적 설계를 구체화한 클래스 집합
사용자 코드의 작성 독립적으로 작성 프레임워크 클래스를 상속하거나 참조하여 코드를 작성
호출 흐름 및 제어 권한 사용자 코드가 라이브러리 코드를 호출하고, 또한 제어하는 구조 프레임워크 코드가 유저 코드를 호출하고, 제어하는 구조(IoC, Inversion of Control)
특징 프로그램(사용자 코드)이 활용하는 대상 프로그램(사용자 코드)이 준수하는 대상

 

 

 

2. Framework vs Component레브네인의 이야기]

성격 컨테이너라고 하는 기반 구조에서 작동하는 컴포넌트 모듈에 초점 어플리케이션 기반 구조에 초점

 

 

 

3. Framework vs Design Pattern

성격 추상적인 무엇‘으로 일반화 실제적인 어떤 것‘으로 특정 애플리케이션 도메인 영역에 특화
기능 어플리케이션 설계 시 구조적인 가이드 라인을 제공 프레임워크는 하나 이상의 디자인 패턴을 지원
구현부의 제공 여부 구체적으로 구현된 기반 코드가 없다(샘플 코드 정도를 포함). 기반 코드를 제공해서, 자연스럽게 패턴을 유도한다.
예시 MVC(Model-View-Controller) Pattern Spring-MVC 프레임워크, Struts 프레임워크

 

 

 

4. Framework와 Architecture

성격 하나 이상의 프레임워크로 구성 어플리케이션의 구조를 결정

 

Framework = Design Pattern + Library
Architecture = Structure + Framework

 

728x90

'Dev > 용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SOTA 뜻  (0) 2021.06.04